[영상]갤럭시워치4 탑재된 '웨어OS 3' 유출.."애플워치 안부럽네"

박효주 기자 2021. 7. 28. 0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다음 달 공개할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 주요 기능과 달라진 UI(사용자환경)를 미리 볼 수 있는 영상이 등장했다.

앞서 갤럭시워치에 탑재됐던 삼성 독자 OS(운영체제) '타이젠' 대신 구글과 협업해 개발한 '웨어 OS 3'가 적용되며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이다.

이는 갤럭시워치4 시리즈에 웨어 OS 3가 탑재되는 것을 다시 한번 더 확인시켜주는 부분이다.

웨어 OS 3는 삼성전자와 구글이 협업해 개발한 통합 웨어러블 플랫폼 새 이름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썰!]
갤럭시워치4 홍보용 영상 /사진=샘모바일

삼성전자가 다음 달 공개할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 주요 기능과 달라진 UI(사용자환경)를 미리 볼 수 있는 영상이 등장했다. 앞서 갤럭시워치에 탑재됐던 삼성 독자 OS(운영체제) '타이젠' 대신 구글과 협업해 개발한 '웨어 OS 3'가 적용되며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이다.

27일(현지시각) 미 IT매체 샘모바일은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갤럭시워치4 시리즈 기능과 UI 디자인을 보여주는 마케팅 영상 두 개를 공개했다.

영상은 각각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 주요 특징을 빠르게 보여준다. 두 스마트워치 모두 활동 및 운동 추적, 심박수·수면 추적, 체지방 측정, 나침반, 고도계 등 기능을 제공한다. 건강 관련으로는 혈압·심전도·산소포화도 측정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워치페이스(시계화면)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클래식한 느낌부터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활동과 위젯화면까지 다양한 선택화면을 기본 탑재한 것으로 확인된다. 일부 워치페이스는 배경과 위젯을 개인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갤럭시워치4 홍보용 영상 /사진=샘모바일

영상에서 눈에 띄는 것은 기존 삼성전자 앱(애플리케이션)인 삼성헬스, 빅스비 외에 구글 앱인 지도와 플레이스토어의 등장이다. 타이젠이 탑재되던 제품에선 볼 수 없던 앱이다. 이는 갤럭시워치4 시리즈에 웨어 OS 3가 탑재되는 것을 다시 한번 더 확인시켜주는 부분이다.

웨어 OS 3는 삼성전자와 구글이 협업해 개발한 통합 웨어러블 플랫폼 새 이름이다. 앞서 지난 5월 열린 구글 연례 개발자회의 '구글 I/O 2021'에서 처음 발표됐다. 당시만 해도 통합 OS 명칭이 없었다.

구글에 따르면 웨어 OS 3는 배터리 수명이 많이 증가하고, 앱 실행 속도가 최대 30% 향상된다. 구글 지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담기며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한국 기준으로 내달 11일 오후 11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제품은 엑시노스 W920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원형 슈퍼 AMOLED(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와 1.5GB(가기바이트) 메모리(RAM), 16GB 저장용량을 갖출 전망이다. 방진·방수 등급은 IP68로 전해진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에는 시계를 조작할 수 있는 물리 회전 베젤링이 적용된다.

[관련기사]☞ "네 곳에 돼지머리 묻어라" 영탁母, 예천양조에 갑질 주장 나와서장훈, 재산 2조설 반박…"그런 사람 우리나라에 몇 없어"[영상] 태국 원숭이들, 도로 점거해 패싸움… 시내 교통 마비[영상]中팬이 던진 물병 맞은 아이유, 팬들 '감탄'한 이유"직장상사가 아내 성폭행→불륜인데 돈 요구"…진실은?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