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아이콘 '왜왜왜' 日 주요 일간차트 1위 '굳건'

박세연 입력 2021. 03. 09. 1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콘(iKON)이 일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유지하며 건재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콘의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는 9일 오전 9시 기준 일본 라쿠텐뮤직 데일리차트 1위를 기록했다.

라쿠텐뮤직 실시간 종합 랭킹에서 꾸준히 정상을 지켜온 아이콘은 8일 데일리차트로 변경된 후에도 철옹성 같은 1위를 수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아이콘(iKON)이 일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유지하며 건재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콘의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는 9일 오전 9시 기준 일본 라쿠텐뮤직 데일리차트 1위를 기록했다. 5일 연속 정상이다.

라쿠텐뮤직 실시간 종합 랭킹에서 꾸준히 정상을 지켜온 아이콘은 8일 데일리차트로 변경된 후에도 철옹성 같은 1위를 수성했다. 아이콘을 향한 일본 팬들의 식지 않는 열기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

아이콘은 데뷔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오르는가 하면 그해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과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iKON JAPAN TOUR 2019'를 통해 일본 투어 총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세계 각국에서도 아이콘의 귀환을 주목하고 있는 분위기다. 이 노래는 아이튠즈 송 차트 10개국 1위를 기록했고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차트서도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확인했다.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역시 상위권에 올라 아이콘의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아이콘의 '왜왜왜 (Why Why Why)'는 아름답게 피었다가 시들어 사라지는 꽃처럼 결국 끝을 맺게된 사랑에 관한 곡이다. 이별에 대한 후회와 슬픔을 노래하는 아이콘의 섬세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지난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6일 MBC '쇼!음악중심'과 7일 SBS '인기가요'에서 연달아 컴백 무대를 꾸며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psyon@mk.co.kr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스타투데이 & star.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