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 개최.. 카카오의 핵심 기술 소개

현화영 입력 2019. 07. 31. 14: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오는 8월 29∼30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를 개최한다.

카카오 측은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를 통해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외부에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자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카카오의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8월29~30일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 / 참가 신청은 2일 마감
 
카카오는 오는 8월 29∼30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를 개최한다.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는 올해로 2회째를 맞았으며, 카카오의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되는 핵심 보유 기술을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모빌리티, 게임즈, 커머스, 페이, 카카오페이지, 그라운드X 등 카카오 공동체도 참여해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검색, 커머스, 금융,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플랫폼을 소개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신정환 카카오 CTO와 김병학 카카오AI Lab 총괄부사장, 한재선 그라운드X CEO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인프라, 서비스개발, 클라우드, 데이터, 오픈소스, AI, 블록체인 등 다양한 주제의 총 50개 세션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 개발자와의 만남, 개발자 영입 프로그램 등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세션들과 ‘카카오의 AI윤리’ 등 카카오 기술 지향점을 소개하는 세션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2일 오후 3시까지 현직 및 예비 개발자, 일반인 등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컨퍼런스 참가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오는 8월5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안내된다.
 
카카오 측은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를 통해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외부에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자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카카오의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카카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