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아사히TV 측 "방탄소년단 '엠스테' 출연 취소 결정, 유감스럽다"

황혜진 2018. 11. 8. 2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일본 음악 방송 출연이 취소됐다.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이하 엠스테)' 측은 11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자 변경에 대해서. 11월 2일 예고했던 방탄소년단의 9일 방송 출연은 이번에는 연기됐다"고 밝혔다.

당초 방탄소년단은 9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엠스테'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일본 음악 방송 출연이 취소됐다.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이하 엠스테)' 측은 11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자 변경에 대해서. 11월 2일 예고했던 방탄소년단의 9일 방송 출연은 이번에는 연기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전 멤버가 착용하고 있던 티셔츠 디자인이 파문을 일으켜 일부 보도가 됐고 프로그램 편성 면에서는 그 옷을 착용한 의도를 물어보기도 하고 소속 레코드 회사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었지만 당사로서는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유감스럽지만 이번 출연은 연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출연을 기대하고 있던 시청자 여러분에게 깊이 사과드리는 바"라고 덧붙였다.

당초 방탄소년단은 9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엠스테'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이에 8일 오후 7시 30분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 하네다공항행 비행기에 탑승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경호원들과 함께 현장에 있던 취재진과 팬들도 철수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엠스테' 출연 공지가 이뤄지자 일본 내 일부 극우단체 등은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착용한 티셔츠를 문제 삼아 이들의 일본 방송 출연을 취소하라며 항의했다. 해당 티셔츠에는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겨 식민지배를 받던 일제강점기를 지나 밝은 빛을 되찾은 날이 광복절이라는 설명, 광복을 맞아 대한민국 국민들이 만세를 부르는 모습, 전범국 일본에서 발생한 원폭투하 장면 등이 담겨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7일 일본 9번째 싱글 ‘FAKE LOVE/Airplane pt.2(페이크 러브/에어플레인 파트 투)'를 발매했다. 오는 13일~14일 도쿄돔, 21일과 23일, 24일 오사카 교세라돔 등 일본 4개 돔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다. 티켓은 전석 매진됐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방탄소년단, 日 방송 취소설 추측 무성한 이유[이슈와치][단독]방탄소년단, 日 생방 스케줄 어찌되나 ‘8일 출국 돌연 취소’추신수 아내 하원미, 아이 셋 엄마 몸매가 이 정도라니[SNS★컷]김소현♥손준호 집 공개, 그림 같은 한강뷰에 입 쩍[결정적장면]“눈에서 피날 정도” 전교 435등→1등 서울대 입학한 비결(생활의 달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